‘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개최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상래)는 ‘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를 지난 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는 범죄 피해자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범죄 피해자 보호·지원 관계자에 대한 사기 진작을 위해 2021년부터 매해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다사랑 난타클럽의 식전 공연, 센터 홍보 영상 상영, 범죄 피해자 권리 선언, 유공자 표창, 피해자 감사 편지 낭독, 인권 퍼포먼스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정지영 고양지청장은 “효율적인 피해자 맞춤형 정책을 통해 인권 중심의 행정과 범죄피해자지
등록금 30% 장학, 무시험 입학, 학위+자격증까지 한 번에!
📰 [교육소식] 동원대학교 사회복지학부·건강관리학과 신입생 모집
“등록금 30% 장학, 무시험 입학, 학위+자격증까지 한 번에!”
“무시험 입학에 풍성한 장학 혜택까지!” 동원대학교가 2025학년도 사회복지학부 및 건강관리학과 신입생을 선착순 모집하며, 입학생을 위한 실질적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입학생은 시험 없이 산업체 협약 전형을 통해 입학할 수 있으며, 전문학사 학위 취득은 물론, 사회복지사 2급 등 국가자격증까지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 특히 주 3회 수업만으로 학업이 가능하고, 수업은 야간 및 주말 포함한 유연한 시간대로 운영되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며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수험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 학기 등록금의 30% 장학금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국가장학금, 가족장학금, 북한이탈주민장학금, 보호장학금(전액) 등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졸업 시에는 정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4년제 대학교로의 편입 또는 심화과정 진학을 통해 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특히 사회복지학부에서는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 2급을, 건강관리학과에서는 국가 기준에 따른 현장 실습을 통해 관련 자격과 실무 경험을 함께 쌓을 수 있다.
학생들은 주 3회 수업만으로 학업을 이수할 수 있으며, 거주지 인근 위탁교육장에서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건강관리학과의 산업체 협약 수업은 경기도 구리시에서 운영되어 수도권 거주 학습자들에게 뛰어난 접근성과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MT, 체육대회, 야유회 등 학생 중심의 교내외 활동이 활발하게 운영되며, 지도교수 및 지역 책임교수의 1:1 맞춤형 상담 시스템도 함께 제공된다.
학교 측은 “등록금 부담은 낮추고, 학위·자격증 취득은 쉽게 하며, 입학 문턱까지 낮췄다”며 “실용적인 교육과 밀착 상담을 통해 학업과 진로를 함께 설계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라고 전했다.
현재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 1688-2008, 010-3107-2005를
통해 가능하다. 사전 원서접수도 진행 중이다.
📌 주요 입학 혜택 요약
✅ 전 학기 등록금 30% 장학금 지급
✅ 국가장학금·가족장학금·보호장학금 등 다수 장학제도 운영
✅ 무시험 선착순 입학 (산업체 협약 전형)
✅ 정규 전문학사 취득 + 4년제 편입 가능
✅ 사회복지사 2급 등 국가자격증 취득 가능
✅ 주 3회 수업 / 집 근처 위탁교육장에서 수강 가능
✅ 건강관리학과 수업은 경기도 구리시 교육장에서 주 3회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