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개최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상래)는 ‘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를 지난 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는 범죄 피해자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범죄 피해자 보호·지원 관계자에 대한 사기 진작을 위해 2021년부터 매해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다사랑 난타클럽의 식전 공연, 센터 홍보 영상 상영, 범죄 피해자 권리 선언, 유공자 표창, 피해자 감사 편지 낭독, 인권 퍼포먼스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정지영 고양지청장은 “효율적인 피해자 맞춤형 정책을 통해 인권 중심의 행정과 범죄피해자지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최춘식)은 6월 24일 한국주유소협회, 한국석유유통협회, 한국석유일반판매소협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 함께 `청렴·인권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최춘식)은 6월 24일 한국주유소협회, 한국석유유통협회, 한국석유일반판매소협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 함께 `청렴 · 인권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석유시장 이해관계자 간 청렴 및 인권존중 문화확산을 위한 민관 공동의 자율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4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부패 위험신호 감지시스템 구축 ▲인권침해 대응 체계 마련 ▲청렴·인권존중 문화 확산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실효성 있는 협력모델 발굴과 공동 캠페인, 실무협약 추진 등의 구체적 실천 방안도 함께 검토되었다.
한국석유관리원 최춘식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과 민간이 함께 청렴과 인권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에너지산업의 상생·협력 기반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선정된 공동 과제의 실천을 위해 제도적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