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개최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상래)는 ‘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를 지난 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는 범죄 피해자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범죄 피해자 보호·지원 관계자에 대한 사기 진작을 위해 2021년부터 매해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다사랑 난타클럽의 식전 공연, 센터 홍보 영상 상영, 범죄 피해자 권리 선언, 유공자 표창, 피해자 감사 편지 낭독, 인권 퍼포먼스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정지영 고양지청장은 “효율적인 피해자 맞춤형 정책을 통해 인권 중심의 행정과 범죄피해자지
[돌봄신문=조지연 기자]
지난 3월 열린 1차 포럼이 언론과 시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은 가운데, 이번 2차 포럼에서는 전국 최초로 1만 명 규모의 중장년 일자리 수요조사와 450개 기업 대상 중장년 기업조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아울러 중장년 정책로드맵 연구 성과와 함께 서울시 및 재단이 추진 중인 중장년 취업·산학 프로그램도 소개된다.

- 개회사: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 기조강연: 이상희 서울대학교 교수, 「인구변화와 노동시장 충격과 서울시 중장년 일자리 정책」
- 주제발표: 데이터 기반 서울시 중장년 일자리 수요조사 심층분석
중장년 취업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 지원 방안
서울시 중장년 일자리 생태계 구축 정책 트렌드 연구
서울시 중장년 경제 활동 활성화 방안
각 발표 이후에는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이 이어져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 행사명: 제2차 서울시 중장년 정책 포럼
- 일시: 2025년 9월 23일(화) 15:00~17:30
- 장소: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B2층)
- 주최·주관: 서울특별시, 서울시50플러스재단
- 참석 방법: 온라인 및 현장 사전 등록(9월 22일 12시까지)
- 비고: 교육시간 인정(2시간 30분)
